코레일, 세계수준 서비스 품질 입증
상태바
코레일, 세계수준 서비스 품질 입증
  • 박종욱 Pjw2cj@gyotongn.com
  • 승인 2007.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격한 심사 거쳐 스위스 품질인증마크 획득


KTX의 수준 높은 서비스 품질이 세계적인 인정을 받았다.
코레일은 국내 서비스기업 최초로 스위스 품질인증기관인 SGS로부터 품질인증마크를 획득, 지난 3일 정부 대전청사 강당에서 열린 인증서 수여식에서 크리스티안 하우스뷔어트 주한 스위스대사로부터 품질인증서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이번 인증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SGS 표준화심의위원으로부터 지난 10월 15~31일 KTX와 20개 KTX정차역의 서비스 수준이 국제적인 품질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현장심사와 문서심사를 받았다.
심사 결과 코레일은 KTX정시운전과 열차내 승무원서비스 등이 좋은 점수를 받았고, 특히 세계최초의 열차내 개봉영화관 ‘KTX씨네마’와 서울역 콘서트 홀 운영 등 철도서비스와 문화마케팅을 접목한 노력이 높게 평가돼 KTX서비스 품질수준이 ‘적합하다’는 최종 판정과 함께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스위스 SGS의 서비스품질인증마크 ‘Qualicert’는 품질(Quality)과 증명(Certification)의 합성어로 고품질의 서비스에 대한 국제적인 인증을 의미한다.
‘Qualicert’ 인증은 1994년 프랑스에서 처음 시작됐으며, 지금까지 에어프랑스, 밀라노 7성 호텔 타운하우스, 영국 표준협회, 중국 광주백운국제공항, 대만의 중화 텔레콤 등 세계적으로 280여개 기업이 이 인증을 받았다.
한편 코레일은 SGS서비스품질인증 획득을 기념해 이달 4일까지 서울역 등 전국 17개 주요역에서 ‘코레일서비스 실천대회’를 열고, 고객에게 언제 어디서나 한결같은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