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올해의 연비왕 7.7km/ℓ기록
상태바
볼보트럭, 올해의 연비왕 7.7km/ℓ기록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2.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트럭 코리아가 지난15일 개최한 '2012 볼보트럭 연비왕대회'에서 서울지역에 거주하는 최대영(42)씨가 7.7km/ℓ를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2위와 3위는 최수현(강원지역)씨, 이상만(대구경북지역)씨가 차지했다. 연비는 각각 7.4km/ℓ, 7.2km/ℓ를 달성했다.

1∼3위까지의 기록은 25.5톤 대형 덤프트럭의 평균 연비가 화물을 적재하지 않았을 경우 통상 4 ∼4.5km/ℓ, 정량 화물 적재 후 정속 주행 시에는 2.5∼3.0km 라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기록이다.

보다 정확한 연비 측정을 위해 신형 디스플레이 유닛이 장착된 볼보 덤프트럭을 보유한 고객을 참가대상자로 했으며, 심사과정에서도 볼보트럭 본사 테크니션의 정밀한 컴퓨터 분석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하는 등, 대회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올해 연비왕에게는 호주 부부동반 여행권이, 준우승 고객에게는 동남아 부부동반 여행권, 3위 입상자에게는 제주도 부부동반 여행권이 상품으로 수여됐으며, 모든 결선 참가자에게는 엔진오일 40ℓ와 주유권 등 1인당 100만원 상당의 푸짐한 선물이 증정됐다.

우승을 차지한 최대영씨는 "대형 운송사업에서 사업 수익성과 직결되는 가장 중요한 사안은 바로 트럭의 연료 효율성이다. 따라서 일상에서 운행을 할 때마다 볼보트럭에서 받았던 연비향상 교육 내용을 상기하고 따르려 노력해 왔다. 오늘 우승이 올바른 주행습관과 차량점검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 고유가 시대에도 기름값을 더 많이 줄일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겼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