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史 가장 빠르고 강력한 놈 'XKR-S 컨버터블'
상태바
재규어史 가장 빠르고 강력한 놈 'XKR-S 컨버터블'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2.0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50마력, 제로백 4.4초…안정·스릴감 선사하는 핸들링

재규어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강력한 차가 국내 상륙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3일 컨버터블 GT(Grand Touring)인 'XKR-S 컨버터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5.0ℓ AJ-V8 수퍼차져 직분사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69.4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최고속도는 300km/h이며, 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단 4.4초다.

안정적이면서 스릴감 넘치는 정확한 핸들링을 위해 새로운 알루미늄 스티어링 너클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론트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은 캠버 강성도를 23% 향상시켰다.

또한 폭발적인 주행 성능에 걸맞은 기능들도 대거 탑재됐다.

운전자는 Trac DSC(Dynamic Stability Control) 모드를 통해 특정 정지 마찰력, 안정성 및 액티브 디퍼렌셜(Active Differential) 설정의 중재 수준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코너링을 향상시켜 스릴 넘치는 주행을 안전하게 만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XKR-S 컨버터블은 영국 최고의 명품 오디오 시스템 회사인 B&W(Bowers & Wilkins)사의 스피커 시스템을 장착해 입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서라운드 음향으로 운전자와 탑승자들의 귀를 즐겁게 한다.

전후방 주차 센서와 주차 보조선이 나타나는 후방 카메라 기능, 아이팟 및 USB 연결 단자, 7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모니터, 블루투스 기능 등 최첨단 사양을 대거 탑재해 운전자에게 최적의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대표는 "재규어의 레이싱 DNA를 가장 잘 보여주는 XKR-S 라인업은 도로를 압도하는 폭발적인 주행 성능과 그 파워를 짐작하게 하는 강렬하고도 아름다운 실루엣으로 전세계 스포츠카 마니아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