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친환경 녹색회의 지원합니다"
상태바
현대·기아차 "친환경 녹색회의 지원합니다"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2.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쿠스, K9 등 총 42대 차량지원

현대·기아차가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환경회의인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에 공식 차량을 지원한다.

현대·기아차는 지난 29일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차량 전달식을 갖고, 다음달 6일부터 15일까지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에 에쿠스, K9, 쏘나타 하이브리드, K5 하이브리드, 전기버스 등 42대의 공식 행사차량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국내 대표 플래그십 모델인 에쿠스와 K9을 통해 행사에 참여하는 전세계 정부 대표 및 환경단체 관계자들에게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뛰어난 경제성으로 최근 고유가 시대에 각광받고 있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를 통해 우수한 친환경 기술력을 알리고, 환경경영에 앞장서는 대표 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제주 현지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가 쏘카를 통해 카셰어링(Car Sharing) 사업에 이용되고 있어, 제주도를 찾은 세계인들에게 친환경 전도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에 성공해 2년전부터 시범운행을 진행하고 있는 전기버스 '일렉시티(2대)'도 이번 행사 기간에 셔틀버스 용도로 운영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지구촌의 환경문제를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에 공식 차량 협찬사로 함께 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전세계 주요 인사들에게 현대·기아차의 높은 품질과 친환경성을 널리 알리고, 나아가 한국 자동차 산업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