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13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상태바
한국타이어, 2013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2.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무 5명, 상무보 7명 승진

한국타이어가 12월 4일 조직의 효율적인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2명의 전무, 5명의 상무, 그리고 7명의 상무보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신흥시장 개척의 전초기지가 될 인도네시아공장의 본격가동에 앞서 글로벌 조직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신공장의 성공적인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아울러 한국타이어만의 기술철학인 ‘Kontrol Technology’를 기반으로 세계 최고의 품질경쟁력 확보에 주력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 및 조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2013년 1월 1일자로 적용되는 임원 인사에는 인도네시아공장장 이호건 상무(사진 좌)와 연구개발부문 이상주 상무가 각각 전무로 승진했다.

인도네시아공장장 이호건 전무는 2014년 인도네시아 신공장의 성공적인 설립을 위해 착공부터 현재 시험가동단계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공장 운영을 진두지휘해 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인도네시아 신공장이 풀가동 되면 승용차용 타이어와 경트럭용 타이어를 비롯해 연간 600만개 이상의 타이어 생산체제를 갖추게 된다.

이번 조직역량 강화를 통해 인도네시아 신공장이 글로벌 시장공략의 중추역할을 담당하는데 한 발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구개발부문 이상주 전무는 성능, 안전성, 승차감, 친환경성 측면을 고려해 최적의 타이어 연구개발에 주력, 타이어 업계 품질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체계적인 연구 개발 환경을 구축하여 세계 유수의 타이어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기술경쟁력 확보를 이끌었다.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조직역량 강화를 통해 세계시장에서 큰 도약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내부조직 혁신은 물론 해외시장 개척과 품질 리더십 확보에 주력해 글로벌 TOP5 진입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승진/ 2013년 1월 1일자 발령]
▶ 상무
윤순기 마케팅본부 마케팅기획부문 G.SCM담당
김용희 연구개발부문 연구기획담당
변영설 마케팅본부 G.OE부문 중국OE담당
김한준 경영운영본부 경영관리담당
윤정록 한국지역본부 금산공장장

▶ 상무보
최동규 구주지역본부 SCM팀
김정수 연구개발부문 OE개발1팀
장상근 G.OE부문 OE영업1팀
장승문 한국지역본부 금산공장 부공장장
차준근 중국지역본부 TBR마케팅&영업담당
정용섭 경영운영본부 구매담당
김현철 중국지역본부 가흥공장 부공장장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 상무보
구형택 기획재정부문 전략기획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