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식변경 전 막차 판매
상태바
연식변경 전 막차 판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2.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신형 출시 이전 모델 판매 적기

중고차 시장이 연말을 앞두고 연식변경 등의 가격 하락 요인을 의식한 ‘막차’ 판매 분위기를 타고 있다.

중고차 사이트 관계자는 “연말을 놓치면 100만원 이상 손익이 좌우될 수 있어 미루면 안 되는 일이 있으니 바로 중고차 거래”라고 말했다.

연중 신형모델의 출시 전이나 연식에 아직 여유가 있을 때 판매 했다면 금상첨화였겠지만, 때를 놓쳤다면 12월이 말 그대로 ‘막차’인 셈이다.

2013년이 되어 한살이 늘어난 중고차의 거래가 하락은 불가피한 공식과도 같다.

상반기 시세와 비교했을 때 이미 하락세에 있지만, 해를 넘기지 않는 것이 지금으로써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보는 게 업계 분위기다.

실제로 연말은 이 점을 캐치한 운전자들이 움직이면서 중고차 판매문의가 급증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중고차 전문가는 “아반떼, K5, 싼타페 등 중고차 시장의 인기모델의 경우 여전히 높은 몸값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나 이처럼 파워를 갖고 있는 모델들이라도 연식변경으로 인한 감가를 피할 수는 없다”며 “특히 최근 신형이 출시된 SM5, K7의 경우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라고 해도 구형과 외관이 구분되므로 구형 중고차 가격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따라서 구형차량 보유자 중 처분을 생각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12월내 판매를 추천한다.

한편으로 구매 희망자의 입장에서는 하락세로 인해 내달이 되면 똑같은 품질의 중고차를 100만원 이상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전문가들은 시장비수기와 연식변경의 영향을 받는 ‘연말연시’를 놓치지 말고 거래할 것을 이구동성으로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