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추천 1위 기업, 금호타이어’
상태바
‘고객 추천 1위 기업, 금호타이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2.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용차 타이어 부문 1위

금호타이어가 한국능률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2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객 추천 기업은 올해 6회째를 맞이했으며 한국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 평가 추천 의향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에 대한 고객 충성도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로 매년 18~65세 국내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조사는 현재 이용 중인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지 적극 추천부터 비추천까지 응답 비율을 세분화해 점수로 환산해 실질적인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알아볼 수 있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재 및 내구재, 서비스업 등 총 96개 산업군 중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32.3점을 얻어 승용차타이어 부문 평균인 25.8점을 크게 웃돌며 1위를 차지했다.

평소 엄격한 제품 품질 관리는 물론 자사의 특화유통점 ‘타이어프로’ 전국 380개 매장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교육 및 경영 워크샵, 기술 연수 등을 꾸준히 실시하여 기술 및 서비스 품질을 제고한 점에 우수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고객 만족도 상승을 위해 프로슈머(prosumer, 소비는 물론 제품의 기획, 생산, 유통 과정에도 참여하는 소비자) 활동을 수행할 승용차용(PCR), 트럭버스용(TBR) 타이어 고객체험단<사진>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