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전 차량 명명체계 변경
상태바
인피니티 전 차량 명명체계 변경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2.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또는 QX 사용…내년 북미오토쇼 첫 선

한국닛산의 인피니티 브랜드가 명명체계를 변경한다.

새로운 명명체계는 모든 모델을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세단, 쿠페, 컨버터블 모델은 모델명 앞에 ‘Q’를, SUV와 크로스오버 모델은 모델명 앞에 ‘QX’를 붙이는 방식이다.

각 모델은 또한 Q 혹은 QX 뒤에 붙는 두 자리 수치로 해당 차량 영역 내에서의 서열을 표시하게 된다.

이를 통해 인피니티 모델 포트폴리오를 포함한 야심찬 성장 계획을 실행함에 있어, 좀 더 명확하고 짜임새 있는 브랜드를 구성하고자 한다.

Q 배지를 달고 처음 선보일 모델은 2013년 1월 2013 북미 국제 오토쇼(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에서 처음으로 공개될 올 뉴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Q50(all-new premium sports sedan Q50)이다.

국내의 경우에도 2014년식 모델을 기준으로 새로운 모델명이 적용되며, 2013년 하반기부터 모델별 연식 변경에 따라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요한 드 나이슨 사장은 "이번 새로운 명명체계는 딜러사,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브랜드에 대해 심도 있게 나눈 대화의 결실"이라며, "모델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감에 있어 친근감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정체성과 방향이 필요했고, 이를 위해 단순하면서도 일관적인 명명체계 도입이 필요했다"고 밝혔다.

이어 "'Q'는 인피니티의 차세대 모델들에 내재한 영감을 포착해 줄 뿐만 아니라, 1989년 생산된 인피니티 최초의 아이코닉 플래그십 모델 Q45과도 관련된 인피니티의 성능을 상징할 수 있는 알파벳"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