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11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상태바
한국타이어, 11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13.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 Brand Power Index, 이하 K-BPI)’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2003년 이래 11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이번 조사는 최초 인지도, 비보조 인지도, 보조 인지도를 포함하는 브랜드 인지도 조사와 이미지, 선호도, 구입 가능성을 포함하는 브랜드 충성도 조사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한국타이어의 우수한 품질과 성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깊은 신뢰를 확인했다.

이는 국내 부동의 1위, 글로벌 7위 타이어 브랜드로서 R&D 투자, 품질과 서비스 관리, 마케팅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기업커뮤니케이션을 활발하게 전개하며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킨 성과로 분석된다.

올해로 15회를 맞은 K-BPI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다.

이번 조사는 전국 1만 1000여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1:1 대면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국내총생산 70.7%에 해당하는 201개 산업에 대한 실사 진행으로 국내 조사 중 가장 광범위한 규모로 이뤄졌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난 2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2013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도 4년 연속 타이어 산업부문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