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나들이 '볼보車'가 있어 안심
상태바
여름나들이 '볼보車'가 있어 안심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3.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 태양광 실험' 통과 안전 내장재 적용

도로 위 자동차 안에 있는 시간이 많아 질수록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이물질이나, 차가 달궈지면서 생기는 내부의 유해물질에 대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계절이기도 하다.

이런 가운데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과 '가상 태양광 실험' 통과 안전한 내장재가 장착된 볼보자동차가 주목받고 있다.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IAQS: Interior Air Quality System)’은 차량 외부에서 들어오는 유해물질을 차단하는 시스템이다.

차량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여 유해물질이 기준치 이상으로 감지되는 경우 통풍구를 자동으로 차단한다.

특히, 교통 체증이 심한 도로 및 터널을 주행 할 경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 시스템은 볼보 플래그십 세단 S80 전 모델과 V40 D4 Premium, S60 D5/T4 Premium, XC시리즈 D5 모델 등에 기본 장착됐다.

‘가상 태양광 실험(Sun Simulation Tests)’을 통과한 내장재를 사용해 접촉성 및 호흡기 계통의 알레르기로부터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

차량 내장재에서 발생하는 이물질은 더운 날에는 농도가 높아져, 아이들과 같이 면역력이 약한 탑승자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볼보자동차가 2000년부터 진행 해오고 있는 가상 태양광 실험은 차내 온도를 65º 까지 가열해 더운 여름 차량의 상황을 재현한 후, 차량 내장재에서 유해물질 및 유기 화합물발생하는지를 면밀히 체크하는 테스트이다.

또한, 옵션으로 탑재할 수 있는 ‘청정 인테리어 패키지(CZIP: Clean Zone Interior Package)’는 리모컨 키의 문 열림 버튼을 누르면 1분안에 내부의 공기를 외부로 자동 배출시키는 시스템이다.

이 같은 노력은 최근 S80, S60, XC70, XC60, V60, V40 등이 스웨덴 천식·알레르기 협회(Swedish Asthma and Allergy Association)로부터 건강한 환경을 구현한 차로 선정되며 긍정적인 결과를 거두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