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車, 가장 친환경적인 브랜드
상태바
도요타車, 가장 친환경적인 브랜드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3.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 글로벌 그린 브랜드' 3년 연속 1위

도요타자동차가 세계 최대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베스트 글로벌 그린 브랜드’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차지했다.

‘베스트 글로벌 그린 브랜드’는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2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에 선정된 100대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의 친환경 활동 성과와 기업의 친환경 활동 및 노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등 2가지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됐다.

도요타자동차는 ‘친환경 차량을 보급함으로써 비로소 환경에 공헌한다’는 신념을 회사경영의 가장 중요한 과제 중의 하나로 삼고있다.

이를 위해 하이브리드카로 대표되는 친환경 자동차의 적극적인 개발은 물론, 자동차의 개발 및 설계, 생산, 물류, 판매의 전 단계에서의 온실효과 가스 삭감과 지구환경 문제에 대한 대응책의 하나로 바이오 농업기술의 적극적인 개발, 이를 바탕으로 사회공헌 차원의 전세계적인 조림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궁극적으로 도요타는 우리 모두가 직면하고 있는 지구 환경 문제에 대해서 저탄소 사회의 구축, 순환형 사회의 구축, 환경보전과 자연공생사회의 구축의 3가지 기본 방침을 설정하고 각각의 방침에 따를 다양한 액션 아이템을 실행, 지구환경에 적극적으로 기여해 나간다는 전략”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