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버스 상담은 온라인으로 하세요"
상태바
"전세버스 상담은 온라인으로 하세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08.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버스 상담과 견적은 온라인으로 하세요.“

관광버스검색용 전문사이트인 전세버스닷컴이 업체간 실시간협업시스템 ‘투어메신저(tour messenger)’ 모델을 공개하고 이 사이트 알리기에 본격나섰다.

서울전세버스업체인 오토링크코리아(사장 홍정선)가 운영하는 전세버스닷컴(www.junsebus.com)은 지난 26일 서울전세버스조합 총회에서 이 사이트와 투어메신저를 소개한데 이어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1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내나라여행박람회를 통해서도 이 시스템을 알렸다.

투어메신저는 이용고객과 관광버스업체간 수급정보가 실시간으로 연동돼 업체간 빈차정보가 공유되고 입찰정보 등 각종 서비스제공도 가능해진다.

이 회사는 이미 지난해 전국관광버스 업체정보를 한자리에서 찾아볼 수 있는 검색사이트 전세버스닷컴을 오픈했다. 이 사이트는 전국 1200여개 업체들이 2만여대의 관광버스를 지역별, 차종별, 운행서비스별로 데이터베이스화해 이용자가 이를 사항별로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사이트에서 각 업체는 미니홈피를 통해 자사의 보유차량 및 운행서비스 등을 소개하고, 고객은 원하는 지역과 차종, 업체별 운행형태별로 검색해 전화상담과 견적신청을 하면 웹메일과 문자메시지로 실시간 통보돼 빠른 시간 내에 이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전국 각 지역별로 출발해 한 곳에 모여 개최하는 대형행사수요에 대해 참여업체를 통해 견적부터, 배차, 운행, 사후처리까지 대행하고 행사담당자는 행사에만 전념하도록 제안하는 ‘지역별집결행사’ 메뉴 상품도 새로 선보였다.

이밖에도 대량발주의 실시간직거래중개기능, 버스여행상품 및 여행먹거리 쇼핑몰 입점운영, 공항편도운행 빈차를 활용하는 공항입출국염가운행 등이 있다.

홍정선 전세버스닷컴(주) 대표는 “앞으로는 이 사이트를 모바일영역까지 발전시키겠다”며 “이 사이트는 계속 진화돼 어려움을 겪는 관광버스업계를 앞선 국내 IT(정보통신)인프라에 접목시켜 업종을 효율화하고 선진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택기자 st0582@gyotong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