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트럭, 고객 체험 마케팅 ‘UD익스피리언스2013’ 열어
상태바
UD트럭, 고객 체험 마케팅 ‘UD익스피리언스2013’ 열어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3.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7일까지 일본 현지 공장 방문
다양한 차종 시승 … 모터쇼 참관도

볼보그룹 산하 UD트럭코리아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4박 5일간 고객 초청 ‘UD익스피리언스2013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회사 슬로건인 ‘고객을 위한 특별한 노력(Going the Extra Mile)’을 실천하고, 고객이 볼보 선진 기술력과 UD트럭 브랜드 장인정신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고객 체험 프로그램이다.

회사는 앞서 지난 9월 ‘UD트럭 타고 해외여행 가자’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자사 대표 카고 트럭 큐온(Quon)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도쿄모터쇼 & UD익스피리언스2013’에 참가할 11명을 선정했었다.

프로그램 참가 고객들은 일본 사이타마현 아게오시에 있는 UD트럭 공장을 방문해 제품 연구개발은 물론 생산 전 과정을 둘러봤다. UD트럭이 보여주는 신뢰성이 어떻게 구현되는 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던 자리였다는 게 회사 평이다.

특히 기압 차이를 이용해 불순물 유입을 원천 차단하는 엔진룸과 전 자동화 조립시스템, 치밀한 점검․검증단계를 거치는 차체 조립과정 등은 UD트럭을 대표하는 품질과 장인정신을 여실히 보여줬다.

이밖에 일본자동차연구소(JARI) 온․오프로드 트럭 주행코스에서 다양한 UD트럭 차종을 직접 몰아보며 ‘Quon’의 뛰어난 성능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도쿄모터쇼에 전시되고 있는 ‘큐온’ 을 포함해 다양한 UD트럭 라인업을 둘러보며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인정받고 있는 품질과 성능을 확인했다.

행사에 참가한 탱크로리 제조업체 삼호특장 김인수 대표는 “실제로 UD트럭이 제조되는 과정을 직접 보고 다양한 코스에서 주행해보면서 우수한 품질과 기술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김영재 UD트럭코리아 사장은 “고객이 직접 UD트럭 품질과 기술을 직접 확인하고 더욱 신뢰할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처럼 국내외 경쟁사와 차별화된 다양한 고객행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감으로써 고객을 위한 특별한 노력을 실천하고, 고객 성원에 보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UD트럭 대표모델 큐온은 높은 엔진 출력과 최고 연료효율을 자랑하는 15톤급 카고 트럭이다. 장착된 GH11엔진은 최대출력이 419마력에 이르고 최대토크 203kg을 구현한다.

이밖에 2004년 회사가 세계최초 상용화한 ‘유로5 SCR시스템’을 적용해 유로5 환경기준을 충족시켰다. 친환경 트럭이자,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까지 갖춰 국내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