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RX, 美 5개 자동차평가 석권
상태바
렉서스 RX, 美 5개 자동차평가 석권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4.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가족을 위한 최고의 차’ 선정
미국 최고 프리미엄 SUV 평가 받아

렉서스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RX350과 RX450h가 美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현지시간 12일 발표한 ‘2014 가족을 위한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

렉서스 RX350과 RX450은 19개 카테고리 중 럭셔리 2열 중형 SUV와 하이브리드 SUV 부문에서 각각 최고의 차 반열에 올랐다.

US뉴스&월드리포트는 매년 업계 전문가 리뷰, 안전과 신뢰도 등급, 좌석과 적재공간 크기, 가족친화적인 기능 등을 평가해오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렉서스 RX는 앞서 2월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13 가격 대비 최고 가치 자동차’ 평가 럭셔리 중형 SUV 부문 5년 연속 1위를 비롯해, JD파워 ‘2013 차량 내구 품질조사’, 컨슈머리포트 ‘차량 신뢰도 평가’, 켈리블루북 ‘잔존가치 평가’ 등 미국 내 대표적인 자동차평가에서 5관왕을 휩쓸게 됐다.

렉서스 RX는 이번 평가에서 가족을 위한 넓은 공간 활용성과 다양한 편의사양으로 큰 호평을 받았다. 뒷좌석을 접어 많은 수하물을 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뒷좌석은 한 번 조작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부분을 분할해 접을 수 있다.

간단한 버튼조작만으로 힘들이지 않고 트렁크 문을 닫을 수 있는 파워백도어도 특징. 또한 탑승자 안전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사이드에어백과 커튼에어백을 포함 에어백 10개를 기본 장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