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파나메라 터보S 시리즈 국내 출시
상태바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S 시리즈 국내 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4.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코리아가 ‘파나메라 터보S’와 ‘파나메라 터보 이그제큐티브’를 국내 출시했다.

파나메라 터보S는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하는 스포츠카. 4.8리터 V8 엔진을 장착했다. 최대출력 570마력에 최대토크가 76.5kg․m다. 최고속도는 시속 310km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100km까지 도달 시간이 단 3.8초다.

이전 모델보다 성능이 월등해졌다. 출력은 50마력 높아졌고, 토크도 50Nm 높아졌다. 오버 부스트를 달면 최대 800Nm까지 올라간다. 높아진 토크 덕분에 더욱 쉽고 빠른 추월이 가능하다.

이밖에 고성능 주행을 돕는 다양한 장치가 탑재됐다. 또한 도로 조건과 드라이빙 스타일에 맞춰 차를 적응시키는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도 적용됐다.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등 3개 퍼포먼스 맵이 장착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차를 몰 수 있게 돕는다.

디자인에도 힘을 줬다. 파나메라 터보 S에만 제공되는 팔라듐 메탈릭 외장 컬러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전체 좌석이 히팅 시트로 이뤄졌으며, 뒷좌석에는 넉넉한 레그룸과 헤드룸이 갖춰져 있다.

파나메라 터보 S 이그제큐티브는 훨씬 더 넓어진 뒷좌석 공간이 안락하다. 단열과 방음이 완벽한 창문에 뒷좌석을 위한 인테리어 조명 패키지와 대형 센터 콘솔이 갖춰져 있다.

싱글 좌석은 발 밑 공간이 12cm 더 넓고 전 좌석 통풍 시트다. 선 블라인드는 전자식으로 작동하며 모든 뒷좌석에는 사이드 에어백이 장착돼 있다.

파나메라 터보S 기본 판매 가격은 2억7930만원, 파나메라 터보S 이그제큐티브는 3억68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