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AS 및 품질 고객만족 1위 기념식
상태바
한국GM, AS 및 품질 고객만족 1위 기념식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4.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인사이트 주관 조사서 3년 연속 석권 자축

마케팅인사이트 주관 조사서 3년 연속 석권 자축

우수 서비스센터 시상 및 쉐보레 고객헌장도 발표

한국GM이 31일 부평본사에서 회사 임직원과 각 딜러사 대표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AS 및 품질 고객만족도 부문 3년 연속 1위 달성 기념식을 열었다. 만족도 조사를 시행한 자동차 전문 리서치 기관 마케팅인사이트 김진국 대표도 함께 했다.

관련해 마케팅인사이트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버스∙승합∙트럭 제외) 10만1821명을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했다. 이 가운데 각각 4만2618명과 7383명이 설문에 응했던 AS 만족도와 품질 스트레스 부문 온라인 조사에서 한국GM이 국내 완성차업계를 통틀어 유일하게 3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

이번 마케팅인사이트 기획조사 가운데 AS 만족도 조사는 서비스네트워크 환경∙절차 등 5개 항목에 걸쳐 평가가 이뤄졌다. 한국GM은 이 가운데 접수∙접근, 결과만족, 회사대표성 항목에서 각각 최고 점수를 얻었다. 총점은 1000점 만점에 816점. 국산차 평균 점수(792점)를 크게 웃돌았다.

또한 품질 스트레스 부문에서도 2.81점을 획득해 품질로 인한 스트레스가 가장 적은 국내 업체로 기록됐다. 한국GM은 “이러한 결과가 고객 선호하는 최첨단 기술을 자동차와 고객 체험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평가했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AS 서비스 및 품질 고객 만족도 3년 연속 1위 달성은 전국 쉐보레 서비스네트워크와 더불어 모든 임직원이 완벽한 서비스∙제품 품질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는 쉐보레 철학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 서비스 및 제품 품질에 대한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한국GM은 전국 31개 우수 서비스네트워크를 대상으로 시상식을 개최하는 한편, 쉐보레 고객헌장을 선포하는 행사도 함께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