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쿠팡, 농산물 공급 MOU 체결
상태바
농협-쿠팡, 농산물 공급 MOU 체결
  • 이재인 기자 koderi@gyotongn.com
  • 승인 2015.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와 쿠팡은 지난 19일 농협중앙회 본관 3층 멀티미디어강의실에서 이상욱 농업경제대표이사와 김범석 쿠팡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농산물 판매 확대 및 창조경제적 농산물 유통혁신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사는 농산물 등 공급 및 판매 촉진에 관해 상호 협력하고, ▲쿠팡은 농협을 통해 농산물 등의 매입 및 판매, 상생마케팅에 적극 참여하고 ▲농협중앙회는 양질의 우리 농산물 등을 쿠팡에 공급함으로써 판매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농협은 이커머스 기업 쿠팡과의 제휴를 통해 농협에서 운영 중인 우리 농산물 전문 종합쇼핑몰인 농협a마켓과 농산물 판매 확대 및 창조경제적 농산물 유통혁신을 도모하기로 하였다.

농협중앙회 이상욱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및 유통혁신에 기여하는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쿠팡 김범석 대표이사는 “국내 농식품 최고기관인 농협중앙회와의 협력을 계기로 쿠팡은 신선하고 우수한 각종 농산물 등을 로켓배송으로 빠르고 친절하게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고품질 농식품을 고객에게 공급함은 물론이며 고객 만족을 위해 농협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