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이수교차로·신용산역·성북동길에 '전기차 충전 스마트폴’ 6개 구축
상태바
서울시, 이수교차로·신용산역·성북동길에 '전기차 충전 스마트폴’ 6개 구축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2.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이수교차로와 신용산역, 성북동길 일대 3곳에 총 6개의 전기차 충전 스마트폴과 드론 스마트폴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전기차 충전 스마트폴’은 도로변 가로등에 1시간 안에 충전을 마칠 수 있는 급속 충전기능과 폐쇄회로TV(CCTV), 공공와이파이,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융합한 스마트폴이다.

전기차 충전 스마트폴은 DC 콤보와 차데모(CHAdeMO)의 동시 충전을 지원한다.

드론이 머무를 수 있고 충전도 가능한 ‘드론 스마트폴’은 서초구 이수교차로와 반포종합운동장 인근 2곳에 설치돼 드론을 활용한 교통·안전 개선용 실증시설로 활용한다.

스마트폴은 2020년부터 서울광장과 청계천, 숭례문, 구로구 일대 등에 현재까지 149개가 설치됐다.

시는 올 상반기 내 강동구·종로구·동작구 일대에 131개의 스마트폴을 설치해 총 280개를 구축할 예정이다.

박종수 시 스마트도시정책관은 “스마트폴은 가로등 기능에서 전기차 충전, 폐쇄회로TV(CCTV) 등 시민에게 필요한 스마트도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똑똑한 인프라”라며 “시민 안전과 편의를 높이는 친환경 도시기반시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