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모빌리티엑스포, 성황리 폐막
상태바
대구 모빌리티엑스포, 성황리 폐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달러 수출계약 성과…6만여 명 관람객 방문

【대구】 대구국제미래모빌리티엑스포(2022 DIFA)가 1억달러가 넘는 수출계약 성과를 내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구시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이번 엑스포에는 6만여 명의 관람객이 찾았다.
미국, 독일, 중국, 일본 등 18개국 56명의 구매자가 참여한 수출상담회에서는 1억2400만달러(1768억원)의 현장 계약 체결과 4억200만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등 국내 구매자 25명이 참여한 국내 상담회에서도 161억원의 현장 계약 체결과 563억원의 구매상담이 진행됐다.
대구시는 SKT, 한화시스템, 한국공항공사, 티맵모빌리티, 벨 텍스트론 등과 협약을 맺고 대구경북통합신공항과 연계한 도심항공이동수단(UAM) 실증, 시범도시, 상용화를 선도해 추진하기로 했다.
행사에는 내연기관차 부품을 생산하던 PHC, 삼보모터스는 수소연료전지드론, 초경량화부품을 활용한 초소형 콘셉트카를 선보였다.
이래AMS는 코란도의 전기차 이모션에 공급하는 배터리팩, E3모빌리티는 지역 기업과 협력을 통해 '메이드 인 대구' 전기 오토바이를 공개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2022 DIFA는 대구가 섬유도시에서 미래모빌리티 중심도시로 새롭게 출발하는 것을 알리는 출정식”이라며 “대구를 대한민국 미래모빌리티산업 선도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