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도로 안전 24시간 비상관리
상태바
겨울철 도로 안전 24시간 비상관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 15일까지...제설대책 돌입

국토교통부는 겨울철 폭설과 살얼음 등에 따른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4개월간 전국 모든 도로관리청이 제설 대책 기간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간 도로관리청은 신속한 제설을 할 수 있도록 제설대책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한다.
국토부는 고속국도와 일반국도의 제설 대책 준비현황을 점검하고 기관 간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이날 관계기관 합동회의를 열었다. 회의에는 국토부, 한국도로공사 등 도로관리 당국과 도로 안전 전문기관인 교통안전공단,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국토부는 최근 5년 평균 사용량의 130% 수준인 40만t의 제설재료(소금, 염화칼슘, 친환경 제설제 등)와 제설 장비 6493대, 제설 인력 5243명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터널 입구 등 결빙 취약구간에 자동 염수 분사 시설, 가변형 속도제한 표지, 도로전광표지 등 안전시설도 집중적으로 설치했다.
대설주의보나 대설 경보 발령 시 국민들에게 도로 교통상황, 월동장구 장착, 안전 운전 독려, 대중교통 이용 당부 등을 방송, 교통정보센터,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안전 문자를 통해 신속히 전파할 계획이다.
이용욱 국토부 도로국장은 "가장 효과적인 안전 확보 방안은 안전 운전"이라며 "눈길에서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