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등 4곳 국토부 스마트물류센터 인증
상태바
CJ대한통운 등 4곳 국토부 스마트물류센터 인증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 롯데면세점 등의 물류센터 4곳이 정부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을 받았다.
국토교통부는 한국교통연구원 심사를 거쳐 CJ대한통운 인천 ICC2 센터 및 안성 MP 허브터미널, 롯데면세점 제1통합물류센터, 풀필먼트 기업 STL의 스타트투데이2센터를 올해 제2호 스마트물류센터로 인증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제는 첨단 장비와 시스템을 도입해 효율성·안전성이 우수한 물류센터를 국가가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물류센터는 첨단화에 투자한 비용 일부(대출이자의 0.5∼2.0%포인트)를 국가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2021년 이 제도가 도입된 이후 지금까지 37개 센터가 인증을 받았다.
이번에 인증받은 4곳은 인공지능(AI) 기반 화물자동분류장비와 창고관리시스템 등을 갖추고 화물의 입출고, 보관 등 물류 처리 전반을 자동화했다.
특히 CJ대한통운의 인천 ICC2 센터는 화물 해외통관시스템을 종합적으로 제공해 국제 전자상거래 물동량을 처리하는 핵심 거점으로 기능할 예정이라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국토부 강주엽 물류정책관은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제도는 민간이 물류산업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우리 물류기업을 지원하는 핵심 사업으로 기업들의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물류산업이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