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쿠팡노조 사무실 압수수색
상태바
경찰, 쿠팡노조 사무실 압수수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방해 등 혐의...노조 “경찰 과잉 대응”
시위중인 쿠팡노조

경찰이 노조의 불법 점거 행위와 관련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공공운수노조 쿠팡물류센터지회를 압수수색하며 강제 수사에 나섰다.
경찰에 따르면 인천 서부경찰서는 지난 22일 오전 9시께 서울시 강서구 공공운수노조 쿠팡물류센터지회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은 이날 수사관 10여명을 사무실로 보내 인천시 서구 쿠팡 인천1센터에서 벌어진 노조의 불법 행위와 관련한 자료 확보에 나섰다.
그러나 건물 1층에서 노조원들이 진입을 막아 사무실 수색이 어려워지자 간부 노조원의 휴대전화만 압수한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경찰은 지난 2∼4월 노조가 사측에 면담을 요구하는 과정에서 물류센터 내 사무실을 불법 점거한 혐의(업무방해·건조물침입)가 있다고 보고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날 압수수색을 진행한 것은 맞다"며 "구체적인 혐의 내용이나 수사 대상은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다.
노조는 경찰의 압수수색은 사안에 비해 과도한 대응이라며 즉각 반발했다.
정성용 공공운수노조 쿠팡물류센터지회장은 "지난 2월 사측은 노조와 사전 협의 없이 인천1센터 폐쇄 결정을 내렸다"며 "당사자인 노동자들에게 어떤 정보도 제공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노조의 면담 요구 과정에서 사측이 출입을 거부해 벌어진 상황이었다"며 "경미한 사건들로 압수수색까지 이뤄지는 것은 경찰의 과잉 대응"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쿠팡물류센터지회는 쿠팡 인천4센터 등지에서 폭염 속 휴게시간 보장과 냉방기 설치 등을 요구하며 집회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