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 영상 공개
상태바
현대차,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 영상 공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픽셀 디자인 알리는 캠페인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핵심 디자인 정체성 중 하나인 '픽셀 디자인'<사진>을 알리는 캠페인 영상 '픽셀 바이 픽셀'(Pixel by Pixel)을 지난 1일 공개했다.

영상은 현대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 및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 해외 주요 10개 국가 디지털 채널에 공개됐다.

'픽셀'(Pixel)은 현대차 전기차 라인업의 가장 핵심적인 디자인 요소로,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융합해 세대를 관통한다는 의미가 있다.

아날로그 시대 초창기 개인 컴퓨터(PC) 속에 존재하던 픽셀은 현대 디지털 세상 속 컴퓨터 모니터를 구성하는 가장 작은 단위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아날로그 세대에게는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요소이며, 디지털 세대에는 새로운 현대 미술로 인식돼 시대를 관통하는 의미를 지닌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현대차의 과거(헤리티지 시리즈 포니), 현재(아이오닉 6), 미래(세븐 콘셉트) 차량 디자인 속에 담긴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의 심미성을 연달아 조명했다.

영상 속 과거를 상징하는 장면에서는 현대 포니 레스토모드로 다시 태어난 헤리티지 시리즈 포니와 함께 과거 추억 속 오브제인 '퐁 게임'이 픽셀로 구현됐다.

장면이 현재로 전환될 때는 디지털 세상에서 현대인에 익숙한 이모티콘, 메시지 아이콘 등이 픽셀로 구현된다.

영상 마무리 부분에서는 다이내믹하고 미래적인 느낌의 '픽셀 미래도시' 전경과 '세븐' 콘셉트의 픽셀 라이트가 펼쳐진다.

영상은 '픽셀 LED 탈을 쓴 댄서들의 군무' 콘셉트에 기반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모든 시대를 융합하는 '픽셀'의 상징성은 과거의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아 현재와 미래의 모빌리티 비전을 그려 나가는 현대차의 브랜드 철학 'Progress for humanity'(인류를 위한 진보)와 맞닿아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