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용산구, 전철역에 '서울 아래숲길'
상태바
서울 용산구, 전철역에 '서울 아래숲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각지·녹사평역에 녹색 공간…"녹지축 기반 조성"

서울 용산구가 삼각지역과 녹사평역에 '서울 아래숲길' 조성을 완료하고 지난 5일부터 일반에 공개하고 있다. 
서울 아래숲길은 지하철역 등 지하 유휴공간에 조성한 녹색 공간으로,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고 도심 속 쉼터를 제공한다.
구는 하루 평균 각각 2만5천여명, 1만여명이 오가는 삼각지역과 녹사평역에 총 540㎡를 확보하고 관목·초화 등 6557주를 심었다. 이는 숲길 약 110m에 해당한다고 구는 설명했다.
삼각지역에는 전쟁기념관 등으로 나가는 11·12번 출구 쪽과 용리단길·국방부 등과 이어지는 13·14번 출구 통로 등에 녹색 공간 340㎡를 마련했다. 특히 11·12번 방향에는 스테인리스 거울도 설치해 개방감을 높였다.
녹사평역의 경우 개찰구가 있는 지하 4층에 200㎡ 면적에 걸쳐 벽면과 기둥에 식물을 심고 바닥에는 디자인 화분을 놓았다.
구는 "지하공간과 역사라는 공간 특성을 고려해 ▲ 안전성 ▲ 경관성 ▲ 유지관리성 ▲ 쾌적성을 갖췄다"며 "구조물 전도·낙하 방지 방안, 벌레발생·오염 최소화 방안, 이용객 동선 등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구는 이번 서울 아래숲길 조성을 기반으로 향후 삼각지~녹사평역 가로변 녹지 조성, 전쟁기념관 옥상 녹화 등을 통해 지역 내 주요 거점 녹지축을 연결하고 주민 생활밀착형 도시숲 제공에 기여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