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t LPG 화물차+3분 카레”
상태바
“1t LPG 화물차+3분 카레”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4.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가스, 용달업계 대상 이색 마케팅 전개
‘3분 충전 강력한 1톤 CAR來’ PB상품 배포


최근 용달업계에 ‘3분 카레’를 활용해 1t LPG 화물차를 홍보하는 마케팅이 펼쳐지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SK가스는 지난달 ‘3분 충전 강력한 1톤 CAR來’라는 이름으로 오뚜기 3분 카레 PB 상품을 제작했다.

이 상품은 전면에 봉고 트럭 그림과 ‘신형 LPG 봉고 트럭 출시’라는 문구를 넣어 지난해 11월 말 출시한 기아 봉고의 LPG 모델 ‘봉고 3’를 홍보하고 있다.

또 ‘3분 충전’ 문구로 전기차에 비해 짧은 충전시간을 장점으로 내세우며 ‘강력한’은 ‘봉고 3’가 탑재한 터보 LPG 엔진의 우수성을 강조하고 있다.

봉고 3는 5단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최고출력 159마력 최대토크 30.0㎏f*m, 6단 수동변속기 기준 최대출력 138마력 최대토크 26.0㎏f*m를 자랑한다.

이는 디젤 모델보다 각각 약 18%, 4% 향상된 출력과 동등한 수준의 토크를 확보했다.

이와 함께 카레는 ‘CAR來’로 표기해 신형 LPG 트럭 출시를 알리고 있다.

상단에는 ‘당신의 행복을 충전합니다, SK가스’라는 글을 삽입했다.

하단에는 “LPG 봉고 1톤 트럭의 장점과 SK가스 충전 혜택을 확인하세요!”라는 문구와 QR 코드를 삽입해 SK가스 멤버십 가입 인터넷 페이지로 연결하도록 했다.

SK가스는 지난달부터 PB 상품을 전국 시도 용달협회와 카메이커 대리점, LPG 충전소 등에 비치해 1t 트럭 기사들에게 신형 LPG 트럭 출시를 홍보 중이다.

SK 가스 관계자는 “고객들이 먹는 식품 등 받아들이기 쉬운 상품을 통해 LPG 트럭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있다”며 “지난해에도 ‘LPG 타보면’이라는 라면 번들상품을 시도했다”고 말했다.

이어 “신형 LPG 1t 트럭의 인기가 높지만 아직 신차 출시를 모르는 기사분들도 많다”며 “용달업계와 함께 홍보의 의미와 재미를 같이 넣는 구상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SK가스는 지난해 12월 업계 최초로 LPG 1t 트럭 고객만을 대상으로 한 ‘행복 1톤’ 멤버십을 출시했다.

멤버십은 기본형과 제휴형으로 나뉘어 있으며, 충전 금액 기준으로 포인트를 적립해주거나 해당 기업의 수요에 맞는 혜택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