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연계해 서울대공원·식물원 무료 추진
상태바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연계해 서울대공원·식물원 무료 추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조례 일부개정안 입법예고

서울시가 무제한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인 기후동행카드와 연계해 문화·여가시설 입장료를 면제하거나 할인해주는 방안을 본격 추진한다.

서울대공원과 서울식물원 입장료는 면제, 시립미술관과 시립과학관은 관람료 최대 50% 할인이 적용된다.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이런 내용을 담은 서울시 도시공원 조례, 서울시립미술관 관리 및 운영 조례, 서울시립과학관 관리 및 운영 조례의 일부개정안을 각각 입법예고했다.

개정 조례안에 따르면 기후동행카드 소지자에게는 경기 과천시에 있는 서울대공원과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있는 서울식물원 입장료가 면제된다. 현재 서울대공원 입장료는 성인(만 19∼64세) 기준 동물원 5천원·테마가든 2천원, 서울식물원은 성인 기준 5천원이다.

서울시립미술관은 기획전시 관람료, 서울시립과학관은 관람료의 50% 범위에서 할인받게 된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 달 7일 경기 과천시와 맺은 기후동행카드 업무협약식에서 기후동행카드에 각종 문화 혜택을 추가할 계획이라며 "서울을 문화 도시로 만들어 가는 데 동참하실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한 바 있다.

월 5만∼6만원대 기후동행카드 사용으로 대중교통 이용 확대를 넘어 문화산업과 공원·여가 활성화까지 연쇄적 효과를 끌어낸다는 게 서울시 구상이다. 이에 따라 할인 대상은 박물관과 공연장, 체육시설 등 여타 시설로 더 늘어날 전망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월 5만원대 기후동행카드 청년 권종을 이용하는 사람도 동일하게 문화시설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각 시설을 담당하는 실국 별로 조례안을 발의하고 서울시의회 심의를 거쳐 혜택 방안을 정교하게 다듬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