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달화물업계에 LPG차 알리기 확산
상태바
용달화물업계에 LPG차 알리기 확산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4.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회, SK가스·KIA와 ‘10+10 상생 행사’
봉고3 LPG 터보 사면 10만원 지원·포인트도

용달업계가 LPG 업계, 완성차 제조사와 손을 잡고 봉고 LPG 신차 알리기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전국개인소형화물연합회는 SK가스, KIA와 함께 ‘용달협회원 10+10 상생 행사’를 오는 30일까지 진행 중이라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봉고3 LPG 터보 출시를 기념해 용달협회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이다.

이들 단체는 시도 용달협회 소속 회원이 봉고3 LPG 터보(1t, 1.2t)를 구매 시 차량 계약금 10만원을 지원한다.

또 SK충전소 전용 10만 포인트를 지급하며, SK LPG 충전소에서 충전하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인 머핀포인트 적립률을 3배인 1.5%로 적립해 준다.

이와 함께 충전요금의 1%는 스탬프로 적립해 주며, 스탬프는 편의점과 카페 등 다수 프랜차이즈 상품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LPG 봉고 1t 구매 시 각 시도 용달협회에서 ‘경력 증명서’를 발급받아 기아 대리점에 제출하면서 ‘용달협회원 혜택 적용’ 요청을 하면 된다.

경력 증명서 발급은 별도의 구비 서류가 필요 없다.

현재 회원이 아닌 고객은 일단 ‘용달협회 취업 신고 예정증명서’를 발급받은 뒤, 협회 가입 후 경력증명서로 증빙하면 된다.

용달업계는 차량 구매 시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SK가스 관계자는 “영세 소상공인인 전국 18만명의 용달협회원을 대상으로 LPG 차량 구매자금과 연료비 부담을 덜어주고, 판매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용달협회, 기아와 함께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나마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회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LPG협회도 용달업계를 위한 무료 아카데미와 시승 행사를 마련했다.

LPG협회는 네이버 카페 ‘영업용 화물차 운전자의 모임(이하 영운모)’과 함께 예비 화물운송 사업자의 창업을 돕는 ‘1t 트럭 화물창업 아카데미’ 참가자를 20일까지 모집 중이다.

‘1t 트럭 화물창업 아카데미’는 화물차를 이용해 운수사업을 시작할 때 꼭 알아야 할 영업용 차량 관련 규정과 보험 제도 등 정보를 전문가가 무료로 강연한다.

여기에 새로 출시한 LPG 1t 트럭의 향상된 성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승 기회도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이달 20일까지 대한LPG협회 홈페이지(www.lpgtruck.co.kr) 또는 네이버 카페 영운모(cafe.naver.com/truckerking)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