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제2회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현대·기아차, 제2회 협력사 채용박람회 개최
  • 최천욱 hillstate@gyotongn.com
  • 승인 2013.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대구, 광주서 실시
430여개 협력사 참여

현대·기아차가 3월14일 서울 코엑스를 시작으로 광주, 대구 등 전국 주요지역에서 '2013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실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현대·기아차가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부품·정비 협력사들의 우수 인재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다.

특히 현대·기아차는 협력사들이 인재 확보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비용 부담은 물론 행사 기획에서부터 운영, 홍보까지 채용박람회의 전 부문을 총괄 지원하는 등 대기업의 새로운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협력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3월 14~15일 서울 코엑스를 시작으로 2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28~29일 대구 엑스코 등 전국 3개 권역에서 개최되며, 총 2만 여명의 청년 및 경력 인재가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에는 기존의 부품협력사뿐만이 아닌 현대·기아차의 우수 ‘정비협력사’와 ‘2, 3차 부품협력사’에도 참여를 확대해 전국적으로 총 430여 개의 협력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현대·기아차 협력사들은 모닝에서 에쿠스까지 현대·기아차 전 차종에 적용되는 부품을 개발, 생산, 정비하고 있으며 그 중 대다수는 해외 동반 진출을 통해 미국, 유럽, 중국 등 세계 전역에 해외사업장을 두고 있는 글로벌 강소업체들이다.

협력사들은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부응해 생산직 직원을 꾸준히 채용할 예정이며, 고졸 및 대졸 사무직 직원의 채용도 상반기부터 진행할 계획이어서 자동차산업의 대규모 고용창출과 청년 구직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이번 박람회를 개최하면서 협력사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채용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우선 낮은 인지도 때문에 기업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들의 모바일 홍보 홈페이지를 제작∙지원함으로써 협력사가 구직자들에게 회사의 정보를 보다 쉽게 홍보할 수 있는 통로를 확보하도록 했다.

또한 효과적인 박람회 운영을 위해 온라인 기반의 등록시스템을 운영, 구직자들이 인터넷을 통해 행사참가 등록과 협력사별 현장면접 사전신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기아차는 행사 당일뿐만이 아니라 채용박람회가 끝난 이후에도 미취업 구직자들을 위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신규 도입한다.

취업컨설팅 전문업체 ‘커리어’와 연계해 박람회 이후 2개월간 전문 컨설턴트와 취업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을 구축하고, 채용박람회 참가자는 물론 일반 구직자에게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취업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구직자들은 이력서·자기소개서 등 취업관련 자료의 컨설팅과 다양한 면접 노하우 교육 및 인재 추천을 받을 수 있어 이번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통한 구직의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참가 및 현장면접의 사전등록은 공식 인터넷 홈페이지 (hkpartner.career.co.kr)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등록자에게는 박람회장 선착순 기념품 증정과 현장 추첨을 통한 최신형 접이식 자전거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협력사 관계자는 “지난 해 현대∙기아차의 글로벌 판매 증대와 더불어 협력사의 생산량도 증대해 채용확대의 필요성이 커졌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 인재들에게 회사를 제대로 알릴 수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지난해 대규모 고용창출과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업계 최초로 실시한 협력사 채용박람회가 2차 부품사 및 정비협력사의 참여와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내실을 강화했다 “며, “양질의 일자리를 가졌음에도 인지도가 낮아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이 우수 인재들과 만나는 만남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