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성 극대화된 BMW 뉴 X3 공식 출시
상태바
역동성 극대화된 BMW 뉴 X3 공식 출시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4.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렬한 디자인에 향상된 효율성 갖춰

강렬한 디자인에 향상된 효율성 갖춰

최초로 ‘xLine’ 디자인 패키지 선보여

BMW코리아가 7일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 뉴 X3을 공식 출시했다. 지난 2011년 국내 출시된 제2세대 X3 부분변경 모델로, 완성도 높은 기존 디자인을 바탕으로 X패밀리 특유 역동적이고 강렬한 인상이 강조됐다.

특히, 새로 적용된 최신 디젤엔진은 출력을 높였는데도 연료 소비는 줄어들었다. 내‧외장 디자인도 더욱 세련되게 다듬어졌다. 기능적 실용성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국내 출시 모델은 새롭게 추가된 ‘뉴 X3 xDrive 20d x라인’을 포함해 ‘뉴 X3 xDrive 30d’와 ‘뉴 X3 xDrive 30d M 스포츠 패키지’ 3종이다.

뉴 X3 외관 전면은 X패밀리 고유 ‘X’형 디자인이 적용돼 한눈에도 역동적인 인상을 준다.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좌우로 더욱 길어졌고, 키드니 그릴과 이어져 탄탄한 근육질 이미지를 보여준다.

앞뒤 범퍼 역시 입체감을 더해 역동적 디자인을 완성했다. 후면은 새롭게 바뀐 리플렉터 덕분에 넓어 보인다. 공기역학적으로 새로 디자인된 사이드미러에는 방향지시등을 통합해 시인성과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실내는 넉넉한 공간과 활용성을 제공한다. 최고급 소재와 새로운 기능을 적용해 운전자 편의성과 쾌적함이 극대화됐다. 휠베이스 길이가 2810mm나 돼 충분한 레그룸과 헤드룸을 확보했다.

전 모델에 파노라마 선루프를 적용해 시원한 개방감을 선사한다. 특히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열선 스티어링휠을 기본 적용해 동급 최고 편의성을 자랑한다.

고광택 블랙 패널로 마감된 센터페시아에는 공조장치 버튼이 새롭게 배치됐다. 센터 콘솔에는 슬라이딩 방식으로 개폐되는 새로운 컵 홀더가 달렸다. 문 안쪽은 알루미늄 하이라이트 트림, 컨트롤 디스플레이에는 크롬으로 각각 마감해 섬세함을 더했다. 선바이저는 위치 조절이 가능하다.

탁 트인 시야와 높은 시트 포지션은 승하차를 더욱 편하게 해준다. 트렁크 용량은 550리터에서 최대 1600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다. 트렁크 하단 버튼이나 리모컨 버튼으로 손쉽게 작동할 수 있는 전동식 테일게이트가 전 모델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다. 트렁크 개폐 정도나 각도는 iDrive 메뉴를 통해 상황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신형 엔진은 더욱 향상된 성능과 효율성을 자랑한다. 새로운 2리터 트윈파워 터보 디젤엔진을 장착한 뉴 X3 20d는 최고출력 190마력에 최대토크 40.8kg·m 힘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8.1초 걸린다.

상위 모델 뉴 X3 30d는 신형 3리터 트윈파워 터보 디젤엔진이 장착됐다. 최고출력 258마력에 최대토크 57.1kg·m 힘을 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9초 만에 도달한다.

‘BMW 이피션트 다이내믹스’ 기술로 뛰어난 효율까지 달성했다. 이미 ‘유로6’을 만족하는 신형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최적화된 공기 역학 디자인, 지능형 초경량 구조와 함께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 장치, 에코 프로 모드,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8단 자동 변속기 등이 어우러져 동급 최고 효율성을 자랑한다.

뉴 X3 20d 복합연비는 ℓ당 14.1km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km당 140g이다. 뉴 X3 30d 복합연비는 ℓ당 12.2km,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km당 163g 수준이다.

새로운 첨단 편의 기능도 대거 적용됐다. 전 모델에 다이얼패드 위 손가락 동작으로 글자 입력과 지도 줌 인·아웃을 할 수 있는 iDrive 터치 컨트롤러가 달려 있다. 센터페시아에 위치한 모니터를 통해 인텔리전트 사륜구동시스템 ‘xDrive’ 및 주행 방향과 차량 기울기 등을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가 적용돼 24시간 BMW 이머전시 콜과 긴급 출동 서비스, 다양한 BMW 온라인 서비스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밖에 뉴 X3 20d x라인과 뉴 X3 30d M 스포츠 에디션에는 7채널 205W 출력 하이파이 라우드 스피커시스템이 탑재돼 있다.

뉴 X3부터 X패밀리 캐릭터를 한층 강조한 디자인 패키지 ‘xLine’이 새롭게 선보인다. 키드니 그릴과 배기구가 크롬으로 세련되게 마감됐으며, 헤드레스트에 ‘X’ 글자가 새겨져 있다. 도어 실에 ‘BMW xLine’ 글자가 새겨져 새로운 X패밀리 디자인에 멋스러움을 더했다.

뉴 X3 xDrive 30d M 스포츠 패키지에는 다양한 ‘M 스포츠 패키지’가 적용됐다. ‘M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와 ‘블랙 하이그로스 쉐도우 라인’, 19인치 M 경합금 휠과 가변식 스포츠 스티어링, 다기능 M 스포츠 스티어링 휠 및 패들 시프트, 스포츠 시트, 안트라사이트 헤드라이너 등이 어우러져 고성능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BMW 뉴 X3 xDrive 20d x라인이 6690만원이며, 뉴 X3 xDrive 30d 7590만원, 뉴 X3 xDrive 30d M 스포츠 에디션 839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