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인-투싼]고급스러워진 실내 인테리어
상태바
[오토인-투싼]고급스러워진 실내 인테리어
  • 이승한 기자 nyus449@gyotongn.com
  • 승인 2015.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는 소형 SUV … 살펴보면 고급 세단
▲ 초고장력강판(51% 적용)

차는 소형 SUV … 살펴보면 고급 세단

안전 및 편의사양 차급 뛰어넘어

각종 첨단 안전기술 곳곳에 적용

‘올 뉴 투싼’이 시장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은 소형 SUV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편의∙안전사양을 듬뿍 담고 있기 때문이다. 사양만큼은 차급을 뛰어 넘어 고급 대형 세단 못지않다.

우선 차체에 초고장력 강판을 신형 제네시스와 비슷한 수준인 51%나 적용했다. 기존(18%) 대비 세 배 가깝게 늘었다. 여기에 차체 구조용 접착제 적용 구간도 102미터로 늘려 국내뿐만 아니라 북미∙유럽 지역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

▲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

무엇보다 눈여겨봐야 하는 것은 급정지나 전방 장애물∙보행자로 인해 추돌사고가 예상될 때 자동으로 차를 세우는 자동긴급제동시스템(AEB)을 국산 SUV 최초로 적용했다는 점이다.

▲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과 ‘차선이탈 경보시스템(LDWS)’ 같은 최첨단 고급 안전 기술이 대거 장착돼 있어 주행 안전을 도모했다. 불필요한 공회전과 이로 인한 소음∙진동을 차단해주고 주행 연비를 향상시켜주는 ‘공회전 정지∙출발(ISG) 시스템’도 경제적인 운행을 돕는 첨단 장비다.

▲ 블루링크 서비스

IT강국답게 최첨단 텔레매틱 서비스고 구현된 점도 장점이다. 국내 처음으로 최첨단 IT기술인 4G LTE 통신망을 이용한 블루링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연동은 물론 위급상황 시 안전 서비스가 제공되고, 불루링크 애플리케이션 및 포털사이트 위치 서비스 등을 보다 빠른 속도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