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관광객 전용 택시 앱 '타바' 출시
상태바
외국관광객 전용 택시 앱 '타바' 출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지원 언어 늘리고 해외 카드로 결제”

서울시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전용 택시 호출 애플리케이션 '타바'(TABA)가 지난 1일 정식 출시됐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부터 외국인 관광객용 택시 호출 서비스를 개발하는 관광새싹기업 '글로벌리어'와 민간기업의 협업을 지원해왔다.

기존 택시 호출서비스는 국내 이동통신사로 본인인증을 하고 국내 발행 카드 위주로 결제해야 해서 외국인 관광객이 사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타바는 외국인 관광객이 본국에서 사용하던 전화번호 그대로 인증하며 해외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연말까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간편 로그인과 이메일 인증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관광객이 목적지를 입력하면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한 거리·요금을 미리 확인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추천·최단·통행료 면제 경로 중 선택할 수 있다. 택시 유형도 중형·대형·고급 택시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지원 언어 서비스로는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본어, 태국어를 제공하고 내년 상반기 중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러시아어 등을 추가할 계획이다.

주요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기능도 탑재했고 외국인 관광객이 앱 하단의 '지금 여기로 이동' 버튼을 누르면 해당 명소가 목적지로 자동 설정된다.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출시를 기념해 첫 번째 이용에 한정해 택시요금의 5%를 할인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