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고속 정비공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중앙고속 정비공장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2.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고속은 경기도 화성 동탄 정비공장이 지난 20일 국제표준을 반영한 ‘KOSHA-MS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인증 획득했다고 밝혔다.

‘KOSHA-MS’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다.

경영자가 자율경영 방침에 안전보건정책을 반영하고, 이에 대한 세부실행 지침과 기준을 규정해 주기적으로 안전보건계획에 대한 실행결과를 자체 평가한 뒤 개선토록 하는 시스템이다.

KOSHA-MS는 산업안전보건법의 요구조건과 국제표준 기준 체계(ISO-45001), 국제노동기구(ILO)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에 관한 권고가 반영됐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는 중앙고속 정비공장을 현장 실사와 컨설팅 등 종합 심사한 결과 ▲무재해운동 진행 ▲생산공정별 재해예방 매뉴얼과 지침서를 구축한 점 등을 인정해 지난 20일 ‘KOSHA-MS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패를 수여했다.

중앙고속 측은 이번 인증획득으로 중앙고속 정비공장이 안전하고 건강한 작업환경을 갖춰 보다 안정적인 자동차 정비가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노사가 함께 참여하는 안전보건활동으로 노사안정에도 이바지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이광석 ㈜중앙고속 대표이사는 “중앙고속이 국내 운수업과 자동차 수리업계 선도 기업으로 활동하며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고, 직원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한 점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한층 내실 있고 체계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