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명동서 광역버스 퇴근길 극심 정체
상태바
서울 명동서 광역버스 퇴근길 극심 정체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4.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에 안내판 설치 이후 정체 더 심해져
일부 정차위치 바꾸고 계도요원 투입키로
지난 4일 서울 명동에서 시민들이 퇴근을 위해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지난 4일 서울 명동에서 시민들이 퇴근을 위해 버스를 기다리고 있다.

서울시가 명동입구 광역버스정류소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인도에 노선 표시 안내판을 설치한 이후 퇴근길 정체가 극심해져 시민 불편이 커지자 정차 위치 변경 등 보완책을 마련키로 했다.

서울시에 따르면 시가 명동 광역버스정류소 인도에 노선 표시 시설물을 설치한 것은 지난달 28일이다.

최근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가 추진한 M버스 도심 진입 확대·광역버스 입석 금지 대책 등으로 명동입구에 정차하는 광역버스 노선이 29개로 급증해 안전 문제가 커졌기 때문이라는 게 시의 설명이다.

시는 또 운수회사가 정류소 바닥에 일부 노선번호만 표시해 탑승객들이 확인하기 어렵고 탑승객 간 충돌이 우려되는 상황이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노선을 표시하는 안내판을 별도로 설치하고 29개 노선 버스가 안내판 앞에 정차해 승객을 탑승시키는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극심한 정체가 빚어졌다.

명동입구 정류장 인도에는 퇴근길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으로 빼곡했다. 안내판 앞에 정차하기 위해 광역버스가 줄줄이 늘어서면서 도심 교통정체가 심해지고 시민의 탑승 대기 시간이 길어진 것이다.

그전에는 노선번호가 표시된 일부 버스만 줄을 서서 탑승하는 방식이었다.

퇴근길 정체로 시민 불편이 가중되자 시는 명동입구 노선 중 일부(경기 수원 방면 운행 5개 노선)의 정차 위치를 이달 중 변경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또 "명동입구 정류소를 운행하는 광역버스가 만차까지 대기했다가 출발하는 등 정체를 유발하는 문제 개선을 위해 현장 계도요원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시는 서울 도심으로 오는 광역버스를 줄이기 위해 도심 진입 전에 회차하고 시내 대중교통과 연계하는 방안을 추가 검토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